[리뉴얼] GO WITH THE FLOW 블로그 소개!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인 샨(Shan) 입니다.

간단한 소개

저는 올해 30대가 된 게으른 서버엔지니어 입니다.
20대 중반에 다니던 대학교는 때려치우고 무작정 직업학교에서 약 7개월동안 IT관련 공부를 하였습니다. 과정이 끝난후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지방에서 경기도로 올라와 처음으로 호스팅업체에 서버엔지니어 관련쪽으로 취직을 했습니다.

 

처음 취직하여 근무하면서 벌써 5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IT라는게 무궁무진하고 새로 생겨나기 때문에 배움에 끝이 없고 아무리 공부를 하여도 부족한점이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타 직업에 비해서 매우 험난하고 고달픈 상황이 많이 발생하지만 그렇기에 이만큼 또 매력적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소개

예전 블로그에서 사용하던 [AEAC] 각각 [ Anyone / Easy / Access / Can ] 약자로 아무나 , 쉽게 , 접근하여 , 할수있다! 라는 취지로 개인적인 목표의식 입니다.

 

최근 IT기술은 빠른 속도로 발전 및 개발이 되지만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및 사용자 매뉴얼은 배우지 않는 이상 접근하기 힘든 부분이 많이 생깁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서비스업계가 잘되어 제공 업체에 문의를 하여 해결을 하지만 모든 일을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자들 역시 자신이 할수 있는 단계까지는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배우고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할때 직접 셋팅하고 테스트한 스크린샷 화면이 많을수 있습니다.)

 

개설 의의

원래는 서버엔지니어로서의 기록을 남기기위한 블로그입니다.
개인적인 내용을 담기도 하지만 주로 IT 정보를 주제로 인터넷에 노출이 되는만큼 정보를 찾아서 오시는분들도 있기에 최대한 자세하게 남겨두고 있습니다. 물론 저 역시 기억을 하기위해 또는 글을 작성하면서 복습차원에서 공부하기 위함입니다. 서로 정보공유를 위해 오시는분들, 잘못된 정보내용이나 오타 및 지적해주시는분들은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GO WITH THE FLOW'
블로그 제목의 뜻은 '(자연스러운) 흐름에 맡기다' 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게으른 성격도 있다보니 무엇이든 꾸준히 하지를 못합니다... 말그대로 모든일에 대하여 몸에 흐름에 맡기어 일을 진행합니다. 때문에 간혹 블로그 공백기간이 길어질때가 있습니다. 댓글 질문에 제대로 답변 드리지 못한분은 미리 죄송드리며 정보를 직접 찾아서 해결하는것도 본인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링 최고!)

 

 

※ [2018-11-07] P.S
도메인 및 블로그를 자주 바꾸다보니 자료를 이전하였다가 새로 만들었다가 반복을 자주 하였습니다.
이것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바뀌는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나 자료를 찾아오신 분들에 대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